하루동안 보지않음

닫기

셀프개통 (KT,U+)

대기시간 없이, 내 손으로 직접 빠르고 간편하게!

미리 구매한 유심으로 개통을 셀프로 하세요.
상담원과 전화 연결도, 개통 대기도 필요 없이 단 5~10분이면 개통 OK!
셀프개통 이란?
기다릴 필요 없이 원하는 시간에 직접 개통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
- 신규가입 : 오전 9시 ~ 오후 9시
- 번호이동 : 오전 10시 ~ 오후 7시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 LGU+ 번호이동은 (전통신사)후불 > 후불 유형만 가능합니다. (선불>후불 번호이동 불가)
※ (전통신사) KCT, 세종(온세)텔레콤은 토/일/공휴일 번호이동 개통 불가
온라인 또는 가까운 아트박스 펜시점에서~
유심을 구매하신 후 셀프개통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아트박스

emart24

* U+ 유심만 판매

셀프개통 절차
  • 1온라인 또는 매장에서
    유심 구매
  • 2freeT 온라인에서
    셀프개통 신청
  • 35~10분 내로
    개통 완료
  • 4유심장착 후
    바로 사용

셀프개통 유의사항

  • 셀프개통을 위해서는 미리 유심을 준비해 주십시오(셀프개통 신청시 유심 일련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 번호이동할 회선으로 셀프개통을 진행하실 경우 전통신사 해지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일반 Wi-Fi환경에서 진행을 하시거나 다른 회선 또는 PC에서 개통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당일 작성 완료되지 않은 신청 정보는, 창을 닫거나 개통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자동 삭제됩니다. 이 경우 익일 재신청이 필요합니다.
  • 신청 가능 시간: 번호이동 10시~19시 (일요일/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 신규가입 09시~21시 (요일제한없음)
  • 유심을 휴대폰에 장착한 뒤 2~3회 껐다가 켜주시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타사 번호이동 후 3개월 이내 freeT 번호이동 시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 Q. 셀프개통을 하려면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게 있나요?
    1. 먼저 유심을 준비해주세요.

    2. 본인인증에 필요한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신용카드(또는 범용공인인증서)를 준비해 주세요.

    3. 번호이동 가입 하시려면 아래 내용을 확인 해주세요. (모르시면 사용중인 통신사에 문의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통신요금 납부되는 '카드번호 또는 은행 계좌번호' 뒤 4자리 확인
    - '휴대폰 단말기' 또는 '유심 일련번호' 뒤 4자리

    ※ 이전 통신사에서 가입/명의변경 3개월 후에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 Q. 셀프개통 신청하기 전 유심은 어디서 구매하나요?
    유심은 온라인 또는 아트박스 매장에서 유심을 구매 후 셀프개통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Q. 셀프개통은 모든 통신사 지원 하나요?
    현재로서는 KT, LGU+만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추후, SKT상품도 셀프개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Q. 미성년자도 셀프개통 서비스 이용 가능한가요?
    미성년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셀프개통은 고객이 직접 개통하는 서비스로, 법정대리인 동의 미 관련 서류가 필수 입니다.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이용불가. '13년 07.01 개정)
  • Q. 야간이나 휴일에도 셀프개통이 가능한가요?
    -신규가입 : 08시~22시
    -번호이동 : 10시~20시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제외)

    당일 까지 셀프개통이 완료되지 못한 경우에는 자동취소됩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고객은 익일에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 Q. 셀프개통 성공은 어떻게 확인 하나요?
    셀프개통 시 개통이 완료되면 화면을 통해 개통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전화번호로 안내메일과 문자로도 발송됩니다.
  • Q. 온라인에서 유심 신청 시 선택한 요금 금액이 달라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셀프개통 하실 때 온라인에서 유심신청 시 선택하셨던 요금으로 진행 하시면
    유심 신청 당시 프로모션 요금으로 할인 혜택이 적용 됩니다.

    유심 신청 시 선택하신 요금제 외 다른 요금제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단, 이 경우 현 시점의 할인혜택이 적용 되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온라인에서 유심 신청 시 선택한 요금제 외 다른 요금제로 셀프개통이 가능한가요?
    유심 신청 시 선택하신 요금제 외 다른 요금제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단, 이 경우 현 시점의 할인혜택이 적용 되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프로모션 요금제의 경우 셀프개통 완료 후 할인이 바로 적용되나요?
    프로모션 할인 적용은 셀프개통완료 후 자동처리 됩니다. (단, 19시 이후 개통 건은 익일 적용)
  • Q. 번호이동 셀프개통이 불가한 경우는 언제인가요?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에 신규/번호이동가입 또는 명의변경 완료일 기준 90일(3개월) 이내 고객은 번호이동이 제한되어 셀프개통 이용이 불가 합니다.
    번호이동을 희망하는 경우, 고객센터 1577-4551로 문의해주세요.
  • Q.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죠?
    [KT 유심 인식이 안될 경우]

    유심을 고객님의 핸드폰에 꽂은 후 2-3번 정도 껐다 킨 다음 유심을 꽂아주세요!
    해외 구매 단말기(OMD)를 사용 할 경우 유심 장착 후 전원 2~3번 껐다 켰다를 반복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지속적으로 이용이 안되실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LGU+유심 인식이 안될 경우]

    아래 3가지 방법으로 유심 인식을 시도해 주세요!

    1. 다른 U+휴대폰 이용자가 있을 경우, 해당 이용자의 휴대폰에 유심을 장착해 개통 후 사용
    2. 개통 센터에 이용하려는 휴대폰의 IMEI, MAC 주소를 등록 요청
    >> 문자요청번호 : 010-9652-8023 또는 010-9685-8023 (문자수신 전용, 통화불가)
    >> 문자발송내용 :
    1. 고객명(온라인접수 고객명), 전화번호
    2. 단말기 모델명
    3. 단말기 일련번호 (숫자 6~7자리, 아이폰의 경우 영문 숫자조합 12자리)
    4. 단말기 IMEI
    5. 단말기 Wi-Fi MAC주소
    6. 추가 연락처

    3. 가까운 LGU+ 직영점에서 개통 요청
    가까운 LGU+직영점에 방문 전 개통 업무 처리가능한지 문의 후 방문
  • Q. 구매한 유심 사이즈가 맞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대폰 기종에 따라 사용하실 유심 사이즈가 다르므로, KT 나노유심의 경우 유심 패키지에 함께 동봉된 “유심 사이즈 변환 트레이”에 끼워서 장착해주세요.
  • Q. USIM 카드가 고장인 것 같습니다. USIM을 다시 발급받고 싶은데요, 재발급이 가능한가요?
    유심카드 재발급은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 인증 후 가능합니다.
TOP

유심장착 방법

(1) 본인 휴대폰 유심 유형 확인

- 사용하실 휴대폰에 맞는 유심을 선택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 휴대폰 후면 커버 오픈하여 유심 형태를 확인합니다.(배터리 일체형 휴대폰은 유심 칩 슬롯 오픈하여 확인)

본인 폰에 맞는 사이즈 확인 : 배터리 탈착식 휴대폰은 배터리 덮개 안쪽에 유심카드가 위치해 있고, 아이폰과 같은 배터리 일체형 단말기는 유심 분리용 핀을 이용해 유심카드로 꺼내보면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유심 장착 방법

1. 기존 사용하던 유심 분리
2. 새로운 유심을 유심 슬롯에 삽입
3. 유심 장착한 다음 전원 ON

한번에 신호를 잡지 못할 경우, 전원을 3~4회 껐다 켰다 반복합니다. 그래도 인식이 안될 경우 개통센터로 연락주세요.

■ 유심 교체 방법 (배터리 분리형/교체형)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