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개통 (SKT/KT/U+)

대기시간 없이, 내 손으로 직접 빠르고 간편하게!

미리 구매한 유심으로 개통을 셀프로 하세요.
상담원과 전화 연결도, 개통 대기도 필요 없이
단 5~10분이면 개통 OK!
셀프개통 이란?
기다릴 필요 없이 원하는 시간에 직접 개통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
- 신규가입 : 오전 9시 ~ 오후 9시(KT 불가)
- 번호이동 : 오전 10시 ~ 오후 7시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 SKT/U+ 번호이동은 (전통신사)후불 > 후불 유형만 가능합니다. (선불>후불 번호이동 불가)
※ KT는 명의도용방지 조치로 번호이동만 가능, 신규가입은 당분간 제한합니다.
※ (전통신사) KCT, 세종(온세)텔레콤은 토/일/공휴일 LGU+ 번호이동 개통 불가
가까운 아트박스 펜시점에서
유심을 구매하신 후 셀프개통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 아트박스
셀프개통 절차
  • 1매장에서
    유심 구매
  • 2온라인에서
    셀프개통 신청
  • 35~10분 내로
    개통 완료
  • 4유심장착 후
    바로 사용

셀프개통 유의사항

  • 셀프개통을 위해서는 미리 유심을 준비해 주십시오(셀프개통 신청시 유심 일련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 번호이동할 회선으로 셀프개통을 진행하실 경우 전통신사 해지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일반 Wi-Fi환경에서 진행을 하시거나 다른 회선 또는 PC에서 개통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당일 작성 완료되지 않은 신청 정보는, 창을 닫거나 개통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자동 삭제됩니다. 이 경우 익일 재신청이 필요합니다.
  • 신청 가능 시간: 번호이동 10시~19시 (일요일/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 신규가입 09시~21시 (요일제한없음)
  • 유심을 휴대폰에 장착한 뒤 2~3회 껐다가 켜주시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타사 번호이동 후 3개월 이내 freeT 번호이동 시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 Q. 셀프개통을 하려면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게 있나요?
    1. 먼저 유심을 준비해주세요.

    2. 본인인증에 필요한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신용카드(또는 범용공인인증서)를 준비해 주세요.

    3. 번호이동 가입 하시려면 아래 내용을 확인 해주세요. (모르시면 사용중인 통신사에 문의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통신요금 납부되는 '카드번호 또는 은행 계좌번호' 뒤 4자리 확인
    - '휴대폰 단말기' 또는 '유심 일련번호' 뒤 4자리

    ※ 이전 통신사에서 가입/명의변경 3개월 후에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 Q. 셀프개통 신청하기 전 유심은 어디서 구매하나요?
    유심은 온라인 또는 아트박스 매장에서 유심을 구매 후 셀프개통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Q. 셀프개통은 모든 통신사 지원 하나요?
    네, 모두 가능합니다.
    국내 알뜰폰업체 중 유일하게 SKT, KT, LGU+ 3통신망 상품 모두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단, 셀프개통 시 미리 구매하신 유심 통신망을 확인하신 후 셀프개통을 진행해주세요!
  • Q. 미성년자도 셀프개통 서비스 이용 가능한가요?
    미성년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셀프개통은 고객이 직접 개통하는 서비스로, 법정대리인 동의 미 관련 서류가 필수 입니다.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이용불가. '13년 07.01 개정)
  • Q. 야간이나 휴일에도 셀프개통이 가능한가요?
    -신규가입 : 08시~22시
    -번호이동 : 10시~20시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제외)

    당일 까지 셀프개통이 완료되지 못한 경우에는 자동취소됩니다.(신청을 원하시는 고객은 익일에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 Q. 셀프개통 성공은 어떻게 확인 하나요?
    셀프개통 시 개통이 완료되면 화면을 통해 개통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전화번호로 안내메일과 문자로도 발송됩니다.
  • Q. 온라인에서 유심 신청 시 선택한 요금 금액이 달라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셀프개통 하실 때 온라인에서 유심신청 시 선택하셨던 요금으로 진행 하시면 유심 신청 당시 프로모션 요금으로 할인 혜택이 적용 됩니다.

    유심 신청 시 선택하신 요금제 외 다른 요금제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단, 이 경우 현 시점의 할인혜택이 적용 되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온라인에서 유심 신청 시 선택한 요금제 외 다른 요금제로 셀프개통이 가능한가요?
    유심 신청 시 선택하신 요금제 외 다른 요금제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단, 이 경우 현 시점의 할인혜택이 적용 되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프로모션 요금제의 경우 셀프개통 완료 후 할인이 바로 적용되나요?
    프로모션 할인 적용은 셀프개통완료 후 자동처리 됩니다. (단, 19시 이후 개통 건은 익일 적용)
  • Q. 번호이동 셀프개통이 불가한 경우는 언제인가요?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에 신규/번호이동가입 또는 명의변경 완료일 기준 90일(3개월) 이내 고객은 번호이동이 제한되어 셀프개통 이용이 불가 합니다.
    번호이동을 희망하는 경우, 고객센터 1577-4551로 문의해주세요.
  • Q.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죠?
    [셀프개통 후 유심 인식이 안될 경우]

    1. 사용하시고자 하는 휴대폰에 개통 완료된 유심을 꽂은 후 휴대폰 전원을 2-3번 정도 껐다 켜 주세요!
    2. 1번 조치로도 안될 경우, 다른 분이 사용 중인 폰에 꽂아 유심을 인식시킨 후 사용해 주세요. (가능하면 동일한 통신망을 사용 중인 단말기로 시도해 주세요.)
    예) LGU+유심 → LGU+향 단말기에 인식

    위 두 가지 방법으로도 인식이 안 되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개통 센터로 정보를 남겨 주시면 빠른 시일 내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 Q. 구매한 유심 사이즈가 맞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대폰 기종에 따라 사용하실 유심 사이즈가 다르므로, KT 나노유심의 경우 유심 패키지에 함께 동봉된 “유심 사이즈 변환 트레이”에 끼워서 장착해주세요.
  • Q. USIM 카드가 고장인 것 같습니다. USIM을 다시 발급받고 싶은데요, 재발급이 가능한가요?
    유심카드 재발급은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 인증 후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한 휴대폰

LTE 유심 이용 가능한 휴대폰
  SKT 유심 KT 유심 LGU+ 유심
SKT
단말
SKT LTE 단말 모두 이용 가능 SKT LTE 단말 중
갤럭시S3 LTE, 옵티머스G, 베가 레이서2 이후 모델
SKT LTE 단말 중
갤럭시노트4, 아이폰6 이후 모델
KT
단말
KT LTE 단말 중
갤럭시S3 LTE, 옵티머스G, 베가 레이서2 이후 모델
KT LTE 단말 모두 이용 가능 KT LTE 단말 중
갤럭시노트4, 아이폰6 이후 모델
LGU+
단말
LGU+ LTE 단말 중
갤럭시노트4, 아이폰6 이후 모델
LGU+ LTE 단말 모두 이용 가능
해외
단말
B1(2.1GHz), B3(1.8GHz), B5(850MHz)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단말 모두 이용 가능
(아이폰5/5s/5c/6/6plus/6s,홍미3,홍미노트2)
지원 안됨

- 단말기와 유심의 통신사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영상통화, 어플리케이션 등 일부 기능이 제한 또는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개통이력이 없는 단말의 경우 SKT 및 KT 전산에 개통이력을 생성하신 후에 이용 가능합니다.

가입유형 안내

번호이동 - 기존에 사용하시던 010 번호 그대로 가입
신규가입 - 새로운 번호로 가입

닫기

유심번호 확인방법

유심카드의 칩이 없는 면을 보시면 유심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유심번호 확인방법

유심카드의 칩이 없는 면을 보시면 유심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유심번호 확인방법

유심카드의 칩이 없는 면을 보시면 유심모델명 또는 유심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휴대폰 모델명 및 일련번호 확인방법

유심카드의 칩이 없는 면을 보시면 유심모델명 또는 유심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모델명IMEI확인방

닫기

유심장착 방법

(1) 본인 휴대폰 유심 유형 확인

- 사용하실 휴대폰에 맞는 유심을 선택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 휴대폰 후면 커버 오픈하여 유심 형태를 확인합니다.(배터리 일체형 휴대폰은 유심 칩 슬롯 오픈하여 확인)

본인 폰에 맞는 사이즈 확인 : 배터리 탈착식 휴대폰은 배터리 덮개 안쪽에 유심카드가 위치해 있고, 아이폰과 같은 배터리 일체형 단말기는 유심 분리용 핀을 이용해 유심카드로 꺼내보면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유심 장착 방법

1. 기존 사용하던 유심 분리
2. 새로운 유심을 유심 슬롯에 삽입
3. 유심 장착한 다음 전원 ON

한번에 신호를 잡지 못할 경우, 전원을 3~4회 껐다 켰다 반복합니다. 그래도 인식이 안될 경우 개통센터로 연락주세요.

■ 유심 교체 방법 (배터리 분리형/교체형)

닫기

셀프개통 시작 전 꼭! 확인하세요.

1. 셀프개통을 신청하기 전 미리 구매하신 유심을 준비해 주십시오(유심 일련번호 확인) 유심이 없으면 정상적인 셀프개통 진행이 불가합니다.
2. 번호이동(기존번호 그대로 사용)할 회선으로 셀프개통을 진행하실 경우 전 통신사 해지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일반 Wi-Fi환경에서 개통을 진행하시거나 유선 또는 다른 회선을 이용하여 개통을 진행해 주십시오.
3. 당일 작성 완료 되지 않은 신청 정보는 창을 닫거나 개통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자동 삭제 됩니다. 이 경우, 익일 재신청이 필요합니다.
4. 신청 가능 시간: 번호이동 10시~19시(일요일/전산휴무일 개통 불가)/신규가입 09시~21시(일요일 가능)
5. 외국인, 미성년자는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닫기

키즈워치2 일련번호 확인

카카오프렌즈 워치2 일련번호 확인
단말 일련번호는 박스 뒷면에 적혀 있습니다.

닫기

LGU+ 셀프개통 시작 전 꼭! 확인하세요.

1. 셀프개통을 신청하기 전 미리 구매하신 유심을 준비해 주십시오(유심 일련번호 확인) 유심이 없으면 정상적인 셀프개통 진행이 불가합니다.
2. 번호이동(기존번호 그대로 사용)으로 셀프개통을 진행하실 경우 Wi-Fi환경에서 개통을 진행하시거나 PC 또는 다른 휴대폰을 이용하여 개통을 진행해 주십시오.
3. 당일 작성 완료 되지 않은 신청 정보는 창을 닫거나 개통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자동 삭제 됩니다. 이 경우, 익일 재신청이 필요합니다.
4. 신청 가능 시간: 번호이동 10시~19시(일요일/전산휴무일 개통 불가)/신규가입 09시~21시(일요일 가능)
5. 외국인, 미성년자는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닫기

SKT 셀프개통 시작 전 꼭! 확인하세요.

1. 셀프개통을 신청하기 전 미리 구매하신 유심을 준비해 주십시오(유심 일련번호 확인) 유심이 없으면 정상적인 셀프개통 진행이 불가합니다.
2. 번호이동(기존번호 그대로 사용)으로 셀프개통을 진행하실 경우 Wi-Fi환경에서 개통을 진행하시거나 PC 또는 다른 휴대폰을 이용하여 개통을 진행해 주십시오.
3. 당일 작성 완료 되지 않은 신청 정보는 창을 닫거나 개통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자동 삭제 됩니다. 이 경우, 익일 재신청이 필요합니다.
4. 신청 가능 시간: 번호이동 10시~19시(일요일/전산휴무일 개통 불가)/신규가입 09시~21시(일요일 가능)
5. 외국인, 미성년자는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닫기

기기변경 안내사항

가입하신지 3개월 이내의 고객님의 경우, 일부 상품의 할부 기기변경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상품의 할부 기기변경은 특정 통신사 고객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타 통신사의 경우 번호이동으로 신청하시거나 일시불 구매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닫기

기기변경 가입자 인증

기기변경은 freeT가입자 인증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인증번호보내기'버튼을 클릭한 후 휴대폰으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세요.

휴대폰인증 후, 표기되는 요금제는 현시점 판매되고 있는 요금 상품 기준으로
가입 시점 프로모션 적응 여부에 따라 당시 요금 상품의 월납부예상금액과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번호

- - 인증번호 발송

닫기

유심인식 불가 유의사항
혹시, 개통은 했는데 통화가 안되시나요?
먼저 아래와 같이 유심을 인식 시킨 후 사용 해주세요!
  1. 사용하시고자 하는 휴대폰에 개통 완료된 유심을 꽂은 후 휴대폰 전원을 2-3번 정도 껐다 켜 주세요!
  2. 1번으로 안될 경우, 다른 분이 사용 중인 폰에 꽂아 유심을 인식시킨 후 사용해 주세요. (가능하면 동일한 통신망을 사용 중인 단말기로 시도해 주세요.)
    예) LGU+유심 → LGU+향 단말기에 인식
위 두 가지 방법으로도 인식이 안 되신다면,
개통 센터로 정보를 남겨 주시면 빠른 시일 내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 유심 인식 불가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아래 접수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